본문 바로가기

IT

아이폰7 폭발 발화 4번째 사건 정리

    아이폰7 폭발 , 발화 4번째 상황정리 !!


안녕하세요~ 코난입니다. 날씨가 하루종일 좋지가 않은것같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제마음도 꿀꿀 하네요. 

오늘은 아이폰7 발화가 4번째 났다고 해서 그에대한 상황정리를 해볼까 합니다. 같이 보실까요?

● 아이폰7 첫번째 폭발 발화사건 정리 ●

아이폰7 첫번째 폭발 발화 사건은 지난 9월 미국 텍사스에 사는 크루프더스누프(kroopthesnoop)라는 아이디를 쓰는 사람이 아이폰7 발화 사진을 온라인에 올려 화제가 되었습니다. 그는 그의 직장동료가 주문해준 아이폰7 플러스를 받았는데 박스에 그을려져있었고 아이폰7이 폭발해져있었다고 하네요. 

● 아이폰7 두번째 폭팔 발화사건 정리 ●

미국에서는 대학생과 가정 주부가 사용하던 아이폰7이 발화하는 사건이 발생했다고 합니다. 정확하게 나온 정보는 없네요.


● 아이폰7 세번째 폭팔 발화사건 정리 ●

중국 정저우에 사는 한 남성이 이번달 초 아이폰7을 구매했는데 " 펑 " 하고 소리와 함께 두동강이 나면서 파편이 얼굴로 향해 다쳤다고 주장을 펼치고 있습니다. 이 남성의 제품에서는 갤럭시 노트 7처럼 배터리가 발화한 흔적은 없었으나 테두리가 터진 흔적은 발견됐다고 합니다. 

● 아이폰7 네번째 폭팔 발화사건 정리 ●

이번에는 호주에서 세번째 사고가 났는데요 호주 언론매체를 살펴보면 호주 서핑강사 맷 존스는 구매한지 1~2주 정도 되는 아이폰7을 넣은 옷을 차량 내부에 두고 내렸다가 돌아와보니 차량 내부가 불에 탔다는 신고를 했다고 하네요. 그리고 서핑강사이다보니 바지속에 아이폰을 넣어놓고 차에 두고  갔다왔는데 바지속에서 잿더미가 나왔다고 하네요. 물론 아이폰7을 떨어트리거나 외부충격도 없었는데 말이죠.. 이번이 두번째 사고이다 보니 애플 측에서는 이 발화원인에 대해서 조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하네요. 


10월21일 한국 출시일인데요. 이런 발화 상태가 계속해서 나타난다면 갤럭시노트7의 전처를 밟지 않나 걱정이 됩니다. 현재 1차 출시국에서는 아이폰7시리즈가 과부화된 작업을 수행하면 바람이 새는 소리가 들린다는 신고가 접수됐다고 하네요. 혹시 아이폰7을 구매하시면 이러한 증상이 없는지 꼭 확인을 해보셔야합니다. 

앞으로 애플측에서 아이폰7 폭발.발화 사건에 대한 명확한 해명을 어떻게 할것이며 어떤 조취를 취할지 동향을 살펴봐야겠네요.. 개인적으로 갤럭시노트7이 단종되어서 아이폰7만 기다리고있었는데.. 두 회사가 경쟁회사인지 비슷한 사건이 발생하는데요. 조금더 추이를 지켜보고 결정해야할것같습니다. 

오늘 아이폰7 폭발 , 발화 4번째 사건 정리를 해봤는데요 도움이 많이 되셨나요? 다음에도 좋은정보로 찾아 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