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윈도우 10 작업표시줄 사라짐 해결방법

   윈도우10 작업표시줄 사라짐 해결방법 알아보기 !!


안녕하세요. 코난입니다. 윈도우 10으로 바뀐지 일주일.. 아직도 적응하기 힘드네요. 특히 작업표시줄이 사라져서 진짜 애먹었습니다.왜그런지 이유도 모르겠고요.. 진짜 애좀 먹었어요..컴퓨터를 던저버릴뻔했던 기억이 아직도 그 분노가 남아있을정도에요.

그래서 오늘은 제가 직접 격었던 윈도우10 에서 작업표시줄이 사라졌던 부분에 대해서 아주 간단하게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준비해봤습니다. 그럼 같이 보실까요?

윈도우10 작업표시줄이 사라지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니 대부분은 " 작업표시줄 항목을 숨김 " 으로 해놨기때문이라고 하는데요. 이렇게 되었을경우 어떻게 해결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7,윈도우10 설정하는 방법은 비슷하다고하니 기억해두시면 유용할것 같습니다. 

먼저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우 클릭을 하면 위 사진처럼 화면이 나옵니다. 그럼 제일 하단에 보시면 " 개인 설정 " 이라는 문구가 확인되는데요.이부분을 클릭 해주십니다. 

다음화면으로는 위 사친저럼 나오는데요. 왼쪽 하단에 " 작업 표시줄 " 문구가 있습니다. 이부분을 클릭 해주십니다. 또한, 윈도우7 의 경우에는 시작이란 메뉴에 작업 작업표시줄이라는 문구가 있을겁니다. 

다음 화면에 보시면 위 화면처럼 데스크톱 모드에서 작업 표시줄 자동숨기기 문구에 아마 켜짐으로 되어있을겁니다. 이부분을 위 사진처럼 끔으로 바꿔주셔야합니다. 윈도우7은 작업표시줄 자동 숨기기 항목으로 되어 있을건데요 그 부분이 체그가 되어있다면 체크된 부분을 해제 해 주시면 됩니다. 

이와같은 설정을 해주시면 대부분 사라졌던 작업표시줄 항목이 활성화가 되어있을 겁니다. 물론 사용자의 환경에 따라 또는 어떤  프로그램 등등 문제의 원인이 다양하지만 작업표시줄 사라졌던 해결방법에 대한 문제라면 어느정도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늘도 이렇게 윈도우10, 윈도우7 작업표시줄 사라짐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도움이 많이 되셨나요? 다음에도 좋은정보로 찾아 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