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올바른 다이어트 선택법과 잘못된 방법


    올바른 다이어트 선택법과 잘못된 방법 완벽정리!!




올바른 다이어트 선택법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저도 하체와 배에 똥살이 스물스물 올라오는데요 이놈에 살을 뺄려고 남들이 해서 성공했다는 원푸드, 황제 츰식, 사우나 등 해봤는데 오히려 몸이 더 안좋아지고 금방 포기하게 되었는데요. 알고보니 제가 했던 방법은 정말 잘알아보지 않고 해서 그런것 같더라고요. 그래서 오늘은 올바른 다이어트 선택법과 잘못된 방법에 대해 소개해볼까 합니다. 그럼 같이 보실까요?


    잘못된 다이어트 방법 3가지. 




1. 단식. 

몸의 독소를 빼려고 단식하거나 단 기간에 빨리 살을 빼려고 단식을 하는분들이 계시는데요. 이렇게 단식을 하게 되면 몸무게가 줄어들 수 있지만, 단식으로 지방이 빠지는게 아니라 체내 수분과 단백질이 줄어는 것이기때문 오히려 근육과 골격을 망가지게 합니다. 그리고 단식하다가 끝내 음식을 드실때에는 과식 및 폭식하게 되는데요. 



과식이나 폭식하게 되면 당질의 흡수를 높여 여분의 당질이 체내에서 중성지방으로 저장되고 결국 요요현상을 겪게 됩니다. 또한, 지속적으로 열량을 과도하게 제한할 경우 심한 근육 분해가 일어날 뿐더러 기초대사량이 떨어지면서 무월경, 불면증 등 신체균형이 깨지게 됩니다. 



2. 원푸드 및 황제 다이어트. 

인터넷에서 원푸드나 황제 다이어트로 성공 사례를 쉽게 접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보니 저도 그렇지만 도전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원푸드를 통한 체중 감량은 선택된 음식의 효과라기보단, 총 섭취 열량이 줄면서 나타는 효고하인데요. 장기간으로 할 시 다른 영양소의 섭취가 극도로 제한되기 때문에 영양 결핍의 가능성이 매우 큽니다. 



그리고 황제 다이어트는 2주간 표중 체중 1Kg당 1.5g의 단백질을 육류, 생선, 계란 등으로 섭취하고 밥, 국수, 빵 등의 탄수활물을 섭취하면 안됩니다. 하지만 탄수화물을 아예 섭취하지 않게 되면 혈약 내 케톤체가 증가하면서 소변으로 빠져나가는 케톤증으로 심한 이뇨작용에 의한 전해질 손실로 어지러움, 저협압, 신장질환에 노출 될 수 있습니다. 



3. 약물 복용. 

비만의 원인은 무엇이라 생각하시나요? 비만은 우리 몸에서 일정한 체중과 체지방을 유지하고 조절해주는 시스템 장애가 생겨 발생하는 것인데요. 이를 식욕억제제 같은 약물이나 또는 다른 다이어트 약물을 복용한다하여 살이 잘 빠지는게 아닙니다. 오히려 무분별하게 복용할 경우에는 혈압 상승, 두통, 신경과민, 불안, 탈모, 노화 등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올바른 다이어트 선택법.




1. 꾸준한 운동. 

처음 단기간에 빨리 살을 빼는건 분명 나중에 요요가 오거나 또는 어딘가 몸이 안좋아지는게 분명합니다. 그렇다보니 꾸준하게 운동을 해주어야 합니다. 강도도 처음부터 쎄게 나오지 않아도 됩니다. 시작은 걷기부터 시작해서 점점 늘려가는 방향으로 해주시면 되고 일주일에 3번이상 30분이상 해보도록 노력해보세요. 



2. 목표. 

짧은 기간 내에 목표를 가지지 마세요. 기간은 충분하게 생각하고 그 기간에 조금씩 뺄 수 있도록 설정해주어야 합니다. 한 번에 무리하게 살을 빼려고 한다면 금방 지치기 때문에 그만큼 포기도 빠르게 되고 또다시 폭식을 하기 때문에 천천히 목표를 가지로 충분한 마음으로 해보세요. 그리고 중간중간 자신의 목표를 달성했을때 고생한 자신에게 선물을 해주는것도 좋은 방법 입니다. 



3. 천천히 오래 씹기. 

요새는 바쁘다 보니 밥을 빨리 먹게 됩니다. 특히, 자취하거나 회사에서 밥먹을때에는 더더욱 빠르게 밥을 먹게 되는데요. 살을 빼기 위해서는 평소 먹는 밥그릇보다 작은 밥그릇에 드시는데요. 음식도 20분이상 먹을 수 있도록 천천히 꼭꼭 씹어드시면 포만감이 들어 밥을 적게 먹게 됩니다. 

오늘 올바른 다이어트 선택법과 잘못된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도움이 되셨나요?

다음에도 좋은 방법으로 찾아 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