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엑셀 자동저장 폴더 설정 완벽정리


    엑셀 자동저장 폴더 설정 완벽정리 !!




엑셀 자동저장 폴더 설정 하거나 위치를 어디에 했는지 몰라서 한참 고생한적 없으신가요? 저는 예전에 아무생각없이 저장했다가 어디다했는지 기억이안나 찾다찾다 결국 못찾아서 작업을 밤새한적이 있었습니다. 이렇게 저와 비슷하거나 또는 컴퓨터 오류로 인해 파일이 날라갈 수 있어서 자주 저장하지만 찾으려고할때 어디에 저장되어있는지 몰라서 고생하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그래서 오늘은 쉽고 간편하게 확인하고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엑셀 자동저장 폴더 설정 하는법.




엑셀을 열면 상단에 메뉴들이 나열되어있는데요. "파일" 문구를 클릭해주세요. 



클릭하시면 왼쪽 세로로 메뉴들이 나열되는데요. 하단에 "옵션" 문구를 클릭해주세요. 



그럼 창하나가 열리게 되는데요. 왼쪽에 "저장" 문구를 클릭해주세요. 



그럼 저장관련된 내용들이 확인되는데요. 이곳에서 저장 간격을 설정하거나 파일 위치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변경을 안하시거나 또는 변경하더라도 기존에 저장되어있는 파일들은 위에 있는 경로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한가지 팁 ※



먼저 파일 위치 전체를 복사(CtrI +C)를 하고 윈도키를 눌러서 파일 찾는곳에 붙혀넣기(CtrI +V)를 해주세요.



그럼 자동으로 저장폴더가 열러 정말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오늘 엑셀 자동저장 폴더 설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도움이 되셨나요?

다음에도 좋은 정보로 찾아 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