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금, 예금, 금융생활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이자 매일 받기로 일복리효과 누리기

사랑스러운 뽀 2025. 3. 25. 22:18

 

카카오뱅크를 요새 줄여서 카뱅이라고 불립니다. 이러한 통장은 저도 있지만 웬만하면 다 가지고 있을 텐데요. 저의 주 사용목적은 모임통장으로 사용하고 정기적인 모임이 없어 매달 입금된 돈을 세이프박스에 넣어뒀는데요. 이게 매일 이자를 받을 수 있더라고요. 그래서 오늘은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이자 매일 받기로 일복리효과 누리기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1. 이자 매일 받기로 일복리 효과.

일복리 효과는 매일 이자에 이자를 붙여 계산하는 방식을 말합니다. 즉 이자를 매일 받기로 받으면 어제 받은 이자를 더한 금액이 원금이 되고 그 금액 기준으로 다시 이자가 붙습니다.

 

예시를 들자면 세이프 박스에 168만 원을 두고 매일 이자가 100원씩 발생된다고 하면 그 금액으로 일복리 효과를 누릴 수 있고, 또한 앱테크를 하는 것처럼 들어가서 소소한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저와 같이 모임 통장을 가지고 세이프 박스를 만들어 활용하여  소액의 이자를 모아 원금을 불리거나 또는 소소한 이벤트로 사용해도 너무 재미있을 겁니다. 

 

◎ 그렇다고 예금이 많아진다 해서 이자 수익의 차이가 2배, 3배로 많아지지 않으니 참고해 주세요 ◎

 

 

2. 은행이 그럼 손해인데 왜 고객에게 이자를 매일 주는 걸까?

 

세이프 박스에서 진행되고 있는 이자 매일 받기 서비스의 본질은 고객이 이자를 받고 싶을 때 받게 하는 게 목표인데요. 이 부분의 핵심을 보자면 이자의 수령의 선택권이 은행이 아닌 고객에게 준다는 겁니다. 즉 기존의 은행권과 차별화를 두어 더 많은 고객을 유치할 수도 있고 고객들은 소소한 재미를 보기 때문에 서로 윈윈 하는 서비스라고 보시면 됩니다. 

 

만약 이자를 매일 받지 않아도 한 달에 한 번씩 카카오뱅크에서 알아서 이자를 입금해 주기 때문에 크게 걱정하시지 않으셔도 됩니다. 

 

 

 

오늘 이렇게 간략하게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이자 매일 받기로 일복리효과 누리기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앱테크 한다 생각하면 시작하면서 일상의 소소한 재미를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다음에도 더욱더 알찬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오늘도 행복하고 감사한 하루가 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