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겨울철 두피 관리법 7가지


    겨울철 두피 관리법 7가지 완벽정리!!




겨울철 두피 관리법으로 건강한 두피를 유지하고 계신가요? 저는 겨울철만되면 비듬이 많아지고 두피에 여드름이 생기는데요. 아무래도 겨울철에 두피 관리법을 몰라서 그런지 도통 왜이러나 모르겠더라고요. 그래서 겨울철 두피 관리법이 어떤게 있나 찾아보고 실천해봤더니 점차 나아지고 있어서 여러분들께 소개하려고합니다. 그럼 겨울철 두피 관리법 7가지 어떤게 있는지 함게 보실까요?


    겨울철 두피 관리법 7가지.




1. 습관대로 샴푸하기. 

추운 겨울에는 만사가 귀찮고 마치 겨울잠을 자려는듯 몸이 둔해지고 씻고나오면 추워서 잘 안씻게 되는게 다반사 입니다. 하지만 평소보다 머리를 안감게 되면 피지 산화물이 쌓여 모공을 막을 수 있고 염증이 생겨 탈모로 이어질 수 있다고합니다. 그렇기때문에 보통 이틀에 한 번 정도는 꼭 머리를 감아주시거나 아니면 자신에게 맞는 사이클 습관이 있다면 유지해주는게 좋습니다. 



2. 물 많이 섭취하기. 

우리 피부와 두피는 물을 아주 좋아하는데요. 물을 적게 마시게 되면 우리 몸의 수분이 모잘라서 피부 노화진행이 빠르게 됩니다. 특히, 실내가 건조한 겨울철에는 더욱더 조심해야하는데요. 그렇다보니 하루에 물 1.5L정도 섭취해주셔야 피보도 좋아지고 두피에도 큰 도움이 된답니다. 



3. 드라이는 서늘하게. 

아무래도 머리를 감고 나오면 추워서 뜨거운 바람으로 말리거나 아니면 서늘한 바람으로 말리면 오래걸리다보니 뜨건 바람으로 빨리 말리려고 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이렇게 뜨거운 바람으로 머리를 말리게 되면 더운바람이 두피에 닿아 건조가 가속화되어 모근에 손상을 끼칠 수 있습니다. 그렇다보니 머리말릴때에는 서늘한 바람으로 머리카락이아닌 두피부터 말려주어야 합니다. 



4. 장시간 모자를 착용하지 않기.

대부분 머리를 감지 않고 어딜가거나 귀찮은 상태에서 정말 친한 사람을 만날때 대충 모자를 쓰고 만나서 놀게 되는데요. 모자를 장시간 착용하게 될 경우에는 두피에 공기가 통하지 않아 땀으로 얼룩지게 되어 심한 냄새를 풍기게 합니다. 그렇다보니 모자를 착용한다면 일정시간안에 환기를 시켜주거나 아니면 모자를 착용하지않는게 좋습니다. 



5. 올바른 빗질.

빗질을 잘 하면 모발의 중간이나 끝이 손상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빗질할때 앞쪽에서 뒤쪽으로, 그리고 왼쪽에서 오른쪽의 순서로 하는게 좋습니다. 특히, 빗질하기전에 빗을 잘 선택해야하는데요. 플라스틱 빗은 정전기가 많이 일어나기때문에 고무나 또는 나무로 된 빗을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6. 샴푸전 빗질, 깨끗하게 헹구기.

샴푸하기 전 굵은 브러시로 머리카락을 빗어주면 엉긴 머리카락을 풀어주고 탈모 예방에 큰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샴푸를 하실 때에는 물을 풍분히 두피와 머리카락에 적셔 주시고 샴푸 중간중간에 손 끝으로 두피 마사지를 해주시면 좋고, 마지막으로 헹구실때에는 충분히 깨끗하게 샴푸가 두피에 남아있지 않도록 여러번 헹궈주셔야 합니다. 



7. 자외선으로부터 두피 보호하기.

겨울에 할 수 있는 레저 스포츠들이 많은데요. 예를 들어 스키, 눈썰매 스케이트를 많이 즐기실겁니다. 하지만 겨울에는 자외선이 흰눈에 반사되어 자외선 지수가 오히려 상당히 높아지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러한 자외선에 장기간 노출되어 땀에 두피를 노출 할 경우 매우 안좋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레저 스포츠를 즐길때에는 조심해주셔야 하고 특히 산성눈은 피하도록 해야합니다. 

오늘 겨울철 두피 관리법 7가지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도움이 되셨나요?

다음에도 좋은 정보로 찾아 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