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alth

스트레스가 미치는 영향 8가지


    스트레스가 미치는 영향 8가지 완벽정리!!




스트레스가 미치는 영향은 우리 인체와 정신적으로 악영향을 주는데요. 아직 스트레스가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 모르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스트레스는 현대인들이 피할 수 없는 삶의 일부분이 된지 오래 되었습니다. 그렇다고 방치하게되면 신체와 정신건강까지 잃어버릴 수 있는데요. 만병의 근원인 스트레스가 미치는 영향이 어떤게 있는지 그럼 살펴보겠습니다. 


    스트레스가 미치는 영향 8가지.




1. 체중증가. 

우리몸은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좋지 않은 호르몬이 다수 분비됩니다. 하지만 이런 나쁜 호르몬을 대응하기 위해 코르티솔이라는 호르몬이 분비되는데요. 이 호르몬이 나쁜 호르몬과 맞서면서 우리 혈압과 포도당 수치가 높아지게 됩니다. 또한, 신진대사의 변화와 식욕이 증가해서 제충이 증가하는 결과를 가져와 각종 성인병에 노출되기 쉽습니다. 



2. 만성 두통. 

계속해서 스트레스를 받다보면  머리가 묵지하고 뻐근한 통증을 유발합니다. 이는 뇌가 예민해지면서 신경과 혈관세포에 통증을 가져다 주고, 근육이 긴장하다 보니 두통이 잦아지게 되는데요. 계속해서 약에 의존하게 되면 더이상 고칠 수 없는 만성두통으로 이어지기때문에 조심해야합니다. 



3. 복통. 

일이 뜻대로 안되거나 또는 지나치게 긴장이나 부담감을 느꼈을 경우 배 안쪽에 답답하고 체한듯 꽉 막힌 듯한 느낌이 드는데요. 심할 경우에는 배에 가스가 찬것처럼 복부 팽창 및 경련이 일어나게 됩니다. 이는 스트레스로 인해 위산 분비를 자극하여 소화를 늦출 때 주로 나타나고있는 증상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4. 잦은 감기.

신경이 예민해 작은일이라도 신경쓰거나 시달리는 분들은 스트레스로 인해 일반인 보다 감기에 걸릴 확률이 2배 정도 높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몸속의 면역체계를 무너트려 바이러스에 쉽게 감염되서 그런데요. 이렇게 감기걸리게 되면 감기때문에 신경이 예민해져 계속해서 악순환이 반복됩니다. 



5. 피부 트러블. 

평상시에 괜찮다가 어느순간 여드름이 발생한다면 요새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있는게 아닌가?라고 의심해봐야 합니다. 위에 말씀 드렸다 싶히 우리몸은 스트레스를 받으면 나쁜 호르몬 분비와 더불어 코르티솔 호르몬의 과도하게 분비됩니다. 이 때 피부 노화, 피부트러블 등의 문제가 발생 됩니다. 



6. 집중력 저하.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갑자기 일에 집중되지않고 머리가 멍~해지는 느낌이 들때가 있습니다. 또한 평상시보다 집중력이 저하되고, 이생각 저생각을 많이 하게 되는데요. 아무래도 일시적으로 나타난다면 큰 문제는 없지만 지속적으로 나타나게 되면 업무처리할때 큰 지장까지 줄 수 있습니다. 



7. 두드러기 증상.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몸의 면역체계가 쉽게 무너지는데요. 이럴 때 갑자기 몸이 가렵거나 또는 피부가 빨갛게 올라오는 경우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몸속에 히스타민 물질이 과하게 분비되어 발진이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이럴 경우에는 화학 제품을 피해주고, 충분한 휴식을 취해야 합니다. 



8. 탈모 증상.

빗질을 하거나 또는 머리를 감았는데 평소보다 많은양의 머리카락이 빠졌다면 스트레스를 심각하게 받아서 나타날 수 있는데요 그 이유는 모낭의 피로를 가중시켜서 그렇다고 합니다. 또한, 머리카락이 바로 빠질 수 도 있지만 몇주, 또는 몇달 후에 빠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처럼 스트레스는 인체와 정신적으로 악영향을 끼치기 때문에 아무리 작게 받더라도 그때그때 해소하는게 중요합니다. 그렇다고 술을 많이 마신다고 해소되는게 아니고 그 순간만 해소되니 절대 술로 해결하지마시고 여러분께서 해소 할 수 있는 취미나 운동 및 수다떨기 등으로 다른 방법을 통해 해소하는것을 추천드려요. 저 같은 경우에는 그림그리면서 해소하고 색칠하면서 해소하고있습니다. 그럼 다음에도 좋은 정보로 찾아 뵙겠습니다. 

'Health' 카테고리의 다른 글

딸기의 효능 5가지  (2) 2017.01.07
독감 감기 구분법과 예방법  (0) 2017.01.06
보톡스 유래와 부작용  (0) 2017.01.06
원형탈모 초기증상과 예방법  (0) 2017.01.05
계절성 정서장애 뜻과 예방법  (0) 2017.01.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