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alth

딸기의 효능 5가지


    딸기의 효능 5가지 완벽정리!!




딸기의 효능에 대해 들어보신적 있으신가요? 저도 딸기를 너무 좋아하지만 딸기의 효능이 어떤게 있는지는 모르고 먹기 만 했습니다. 그러다가 문득 어느날 궁금해서 찾아보니 우리 몸에 좋은 역할을 많이 하더라고요. 그런데 저처럼 모르는 분들이 많으실것같은데요. 그래서 오늘은 딸기의 효능에 대해 준비해봤습니다. 그럼 같이 보실까요?


    딸기 칼로리 및  고르는 법. 




딸기는 1월~5월까지 제철이라고 합니다. 모든 식품은 제철에 먹어야 가장 맛있고 몸에 좋은것 다들 아시죠? 그렇다고 재배딸기가 맛없다는건 아니에요~ 아무튼 이런 딸기 칼로리 얼마일까요? 알아봤더니 글쎄 100g 27kcal라고 합니다. 정말 놀라울 정도로 열량이 낮은데요. 그래서 다이어트 할 때 드시면 좋을것같은데요. 그렇다고 많이 드시면 다이어트 효과가 없으니 적당히 드시는게 좋습니다.



마트나 과일가게 가면 딸기가 여러개 있다보니 고를때 고민이 항상 되는데요. 싱싱하고 맛있는 딸기를 쉽게 고를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딸기를 선택할 때에는 붉은색이 진하면서 과육이 단단해야 합니다. 그리고 붉은 빛이 꼭지 부분까지 올라왔는지 확인해주시면 좋습니다. 또한 꼭지가 진한 초록색을 띄고 꽆받침이 뒤집혔는지 보시고 마지막으로 표면이 매끈하고 향이 진하면 좋다고 합니다. 그 외에 울퉁불퉁한 딸기는 좋지 않고 딸기의 적당한 크기는 손가락 두마디 정도라고 하니 참고하면 좋을것 같습니다. 


※ 딸기를 보관할 때에는 종이상자에 담아 보관하는게 좋고, 금방먹지 않을 때에는 꼭지를 떼지말고 비닐 랩을 씌워서 냉장고에 보관하는게 좋습니다. 


    딸기의 효능 5가지.




1. 시력 보호, 면역력 강화, 피로 회복.

딸기에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는데요. 이 성분은 활성 산소의 손상으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 뛰어난 항산화 작용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혈류를 개선하고 면역체계를 증진해 시력 보호에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딸기에는 비타민C가 오렌지보다 2배 가까이 많고, 사과의 10배나 많아 피로 회복, 면역력 증진, 피부 미용에 좋습니다. 



2. 심장마비 예방. 

하버드대 보건대학원, 이스트 앵글리아 대학교 등의 연구팀이 25~42세의 나이 9만 3600여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딸기를 꾸준히 섭취한 여성은 심장마비 발생확률이 감소하는 것으로 확인했는데요. 그 이유는 딸기 속 안토시아닌은 동맥 혈관이 좁아지는 것을 막아주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3. 피부 보호. 

딸기는 비타민C의 함량이 풍부합니다. 그렇다 보니 신진대사 활성화, 멜라닌의 생성을 억제해 기미를 막아주어 자외선에 대한 저항력을 길러줍니다. 또한, 딸기에 함유된 엘라직산은 자외선에 의해 피부 콜라겐이 파괴되고 염증이 생기는 것을 억제 해주어 피부 보호하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4. 성인병 예방 및 암 예방.

딸기에는 알라직산의 성분과 안토시아닌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 되어있습니다. 알라직산의 성분은 암세포의 세포자살을 유도하여 암 예방에 도움을 주고, 안토시아닌 성분은 암세포 증식을 억제하는 효과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역할을 해주어 심혈관계 질환이나 동맥경화 예방에 큰 도움을 줍니다. 



5. 엽산 보충. 

딸기는 임신한 여성분들에게 참 좋은 과일인데요. 인신 초기에 엽산이 부족하게 되면 태아에게 뇌 이상, 기형을 유발하기 때문에 엽산섭취가 필수 입니다. 유엔식량농업기구(FAO)에서 임산부에게 권장하는 하루 엽산은 500~600㎍ 인데요.농존친흥청의 자료에 따르면 딸기 100g에는 약 127g의 엽산이 함유되어있어 하루에 딸기 10알이면 권장량의 절반에 해당하는 양을 섭취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오늘 딸기의 효능 5가지에대해 알아봤는데요 도움이 되셨나요? 

다음에도 좋은 정보로 찾아 뵙겠습니다. 

'Health'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달걀 노른자 칼로리와 효능  (0) 2017.01.07
우울증 초기증상과 예방법  (0) 2017.01.07
독감 감기 구분법과 예방법  (0) 2017.01.06
스트레스가 미치는 영향 8가지  (1) 2017.01.06
보톡스 유래와 부작용  (0) 2017.01.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