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물에 젖은책 말리는법 완벽정리


    물에 젖은책 말리는법 완벽정리 !!




물에 젖은책 말리는법 다들 알고 계신가요? 갑자기 길가다 소나기가 오거나 또는 물을 엎지르는 등등 여러가지 실수나 갑작스런 기후로인해 책이 젖는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보통 책이 젖으면 그대로 나두거나 또는 휴지로 물기를 닦는데요. 이러한 행동은 오히려 책을 망치기 때문에 절대하면 안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물에 젖은책 말리는법에 대해 완벽정리해서 여러분들께 소개하려고 합니다. 


    젖은책 말리기 따라해봐요.




1. 냉동실 이용하기.

책이 물에 빠지거나 젖게 되면 축축할텐데요. 이때 바로 냉동실을 넣는게 아니라 마른 수건을 이용해 젖은책의 물기를 꾺꾹 눌러 제거해주셔야합니다. 그 이후 냉동실에 보관해주면되는데요. 이렇게 냉동실에 보관하게 되면 쭈글쭈글해진 책이 팽창하게 되면서 펴지는 효과를 볼 수 있기때문에 냉동실을 이용해주시면 됩니다. 



2. 책 사이사이에 종이 넣어주기.

책 사이사이에 종이 넣어주는 방법은 일본의 한 트위터에 올라온 팁입니다. 방법은 젖은책 사이사이에 하얀 종이를 넣어놓고 그 위에 무거운 물건을 올려두면 되는방법으로 간단한데요. 하얀종이가 없다고 휴지같은걸로 하시게되면 오히려 악화될수 있으니 꼭 종이로 하는게 좋습니다. 


    절대 하지 말아야할 행동.




책이 물에 젖게 되면 순간 당황하게 되어 수건이나 마른 물체로 문지르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렇게 문지르게 되면 책이 망가지기 때문에 절대 하면 안되는 행동입니다. 이럴때에는 문지르는게 아니라 가볍게 톡톡 두드려서 물기를 없애야 합니다. 



물기를 말리기 위해 드라이기, 다리미를 이용해서 하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이렇게 할 경우에는 빨리 마를 수 있으나 책이 쭈글쭈글해지거나 또는 태울수 있다보니 이방법은 왠만하면 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오늘 물에 젖은책 말리는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도움이 되셨나요? 아무래도 책이 젖게되면 스트레스가 이만저만 아닐텐데요. 당황하지말고 위 방법으로 잘 대처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다음에도 좋은 정보로 찾아 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