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와인과 어울리는 음식 완벽정리


    와인과 어울리는 음식 완벽정리!!




와인과 어울리는 음식에 대해 많이 알고 계신가요? 아무래도 와인을 즐겨드시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고 특히, 특별한 날에는 와인을 먹게 되는일이 많은데요. 이럴때 센스있게 완인과 어울리는 음식을 알고 계시면 좀더 상대방에게 멋져보이지 않을까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와인과 어울리는 음식 완벽정리해서 소개할까 합니다. 


    다양한 와인의 종류부터~



와인의 종류는 레드와인, 화이트 와인, 로제 와인, 샴페인 등으로 나뉘게 됩니다. 와인의 종류는 기본적으로 색상을 기준으로 나누며 알코올이나 당도, 탄산가스 등으로 나뉠때도 있습니다. 



1. 레드 와인.

레드 와인은 포도즙이 발효되는 과정에서 포도껍질도 함께 발효되어 만들어집니다. 레드 와인의 붉은 빛은 포도껍질에 있는 안토시아닌, 타닌에 의해서 붉은 빛을 냅니다. 또한 레드 와인은 과일맛이 많이나는 레드 와인과 오랜기간 오크통에서 숙성시키는 레드와인으로 나뉩니다. 



2. 화이트 와인. 

화이트 와인은 발효전, 즙과 껍질을 분리한 완인입니다.



3. 샴페인. 

샴페인 역시 발효전에 껍질을 분리하기 때문에 색이 없습니다. 그리고 샴페인은 수십 가지 베이스 와인을 혼합하여 만드는 와인으로 세계적으로 만들기 복잡한 와인의 종류 입니다. 샴페인은 병에 들어있을 때 2차 발효가 일어나기 때문에 샴페인을 열면 탄산가스가 거품이 일어납니다. 



4. 로제 와인. 

로제와인은 과일 맛이 나며 신선한 것이 특징입니다. 로제 와인은 포도즙과 껍질로 아주 짧은 시간 두어 색이 약하게 배어 나오게 합니다. 좋은 로제 와인은 밝은 빛과 장미 꽃잎 색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로제 와인은 오래두기보다는 숙성 초기에 마시는게 좋습니다. 


    와인과 어울리는 음식!!




레드 와인은 기본적으로 육류음식과 먹는게 궁합이 좋습니다. 그 이유는 레드와인에 들어있는 타닌 성분이 육류의 단백질, 지방과 만나 느끼한 맛을 잡아주고 육류의 기름은 와인의 떫은 맛을 줄여줘 궁합이 좋습니다. 이때 음식 양념에 따라 어울리는 와인이 조금씩 차이나는데요. 맴고 강한 양념을 이용한 생선요리의 경우에는 화이트 와인보단 레드 와인이 어울립니다. 



화이트 와인의 경우에는 해산물 음식과 먹으면 좋습니다. 생선요리는 연하고 부트럽기 때문에 산뜻한 화이트 와인과 잘 어울립니다. 그리고 소금간을 한 고기의 경우에는 부드러운 화이트 와인이 어울립니다. 



그 밖에 와인과 어울리는 음식은 연어 샐러드, 단호박 버터구이, 모짜렐라 치즈, 토마토, 치즈 카나페 등 많습니다. 물론 기본적으로 어울리는 음식이 있지만 개인이 느끼는 맛은 조금씩 차이나기 때문에 직접 다양한 와인과 음식을 접해보고 자기만의 와인과 어울리는 음식을 찾아보는것도 좋습니다. 

오늘 와인과 어울리는 음식 완벽정리 해봤는데요. 도움이 되셨나요?

다음에도 좋은 정보로 찾아 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