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가상화폐 비트코인 완벽정리


개인PC, 기업들에게 랜섬웨어를 감염시킨 후 비트코인을 언제까지 원상복구 비용으로 달라는 해커들의 사례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비트코인이 무엇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는지 없는지는 아직 판단하기 어려운것같습니다. 하지만 요새 가상화폐 시장의 움직임이 심상치 않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가상화폐 비트코인은 무엇이고, 앞으로의 전망은 어떤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상화폐 비트코인은 무엇인가?



가상화폐 비트코인? 이라고 한다면 다들 어렵게 생각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전혀 어렵게 생각하실 필요 없는데요. 그 이유는 현재 사용하고 있는 인터넷 서비스마다 다들 자기만의 가상화폐를 만들었고 우리는 그것을 사용하고 있기때문입니다. 예를들면, 싸이월드는 "도토리" ,  페이스북은 "페이스북 크레딧" , 카카오는 "쵸코"라는 가상화폐를 만들었고 우리는 이것을 사용하고 있기때문입니다. 



그렇다면 "비트코인"이라는 가상화폐는 특별하게 주목받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그 이유는 바로 P2P 방식으로, 누구를 지정해서 딱히 주인이 없고, 계좌를 만들때도 신분증 검사같은건 필요 없습니다. 또한, 계좌를 지갑이라고 불리우는데요. 숫자와 알파벳 소문자, 대문자를 조합해 약 30자 정도로 이루어지고 한 사람이 지갑을 개수 제한없이 만들수 있습니다. 단, 지갑을 만들기 위해서는 별도 프로그램이나 웹사이트를 써야 만들 수 있습니다.



특히, 비트코인은 어디서 발행되어 거래가 되는게 아니고, 여러분이나 제가 직접 수학문제만 풀면 비트코인을 만들수 있는데요. 문제는 일반PC 1대로 5년이 걸려야 풀 수 있다보니, 비트코인을 캐는 전용 프로그램과 여러사람들이 함께 참여하는 모임이 있을정도 입니다. 



이렇게 비트코인이라는 가상화폐를 만든 사람이 총 2100만 비트코인만 나오게 만들었는데요. 2009년부터 사람들이 비트코인을 캐기 시작해서 2013년 8월까지 약 1200만 비트코인을 캤고, 앞으로 800만 비트코인을 캐면 더이상 안나오게 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가상화폐 비트코인 전망.



비트코인의 대한 반응은 상당히 복잡한데요. 미국도 그렇고 우리나에서도 비트코인으로 수익을 보장해주겠다는 사기행각을 벌이고 있다가 적발된 사례들이 있다보니 미국의 경우에는 규제하려는 움직임이 있다고 합니다. 또한, 폴 크루그먼(2008년 노벨 경제학상 수상자)교수는 화폐로서의 발전 가능성이 없다는 비판을 하기도 합니다. 



반면에 페이스북과 소송중이였던 윙클보스 형제의 경우에는 거액을 비트코인에 투자를 했는데요. 이러한 일들이 세계적 언론사를 통해 알려지기도 했는데요. 현재로서는 평가와 전망이 상반되는 가운데에 있습니다. 하지만, 비트코인은 유례가 없는 주목받는 가상화폐라는 점은 분명하다고 합니다. 

오늘 가상화폐 비트코인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도움이 되셨나요?

다음에도 좋은 정보로 찾아 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