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alth

남성호르몬 정상수치에 따른 우리몸의 변화


    남성호르몬 정상수치 어디까지 알고 계시나요?


안녕하세요~ 남성들이 어떤문제로 비뇨기과를 가장 많이 찾을것 같나요? 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아무래도 가장 큰 이유는 성관계시 남성의 발기력때문에 가장 많이 찾는다고 합니다. 그 외에 질병이라던지 등등 있는데요. 



오늘은 남섬호르몬 정상수치에 따른 우리 몸의 변화에대해서 소개해 볼까 합니다. 

그럼 함께 보실까요?



#1. 남성호르몬 ? 정상수치는 몇이나 되야하지...?


남성호르몬의 큰 비중을 차지하는 테스토스테론은 고환에서 분비가 되며, 중추에서 고환의 경로를 통해서 조절이 됩니다. 테스토스테론은 피부, 뼈, 체모, 근육등 신체 장기에 영향을 주고 성적기능을 항진시켜서 신체 구조를 남성화하고 성기능을 강화 시키게 됩니다. 또한 보통 18살 ~ 49살의 남성호르몬 수치는 2.24 ~ 7.27ng/ML 라고 참고치에 나와있기때문에 참고 해주시면 됩니다. 



#2. 남성호르몬 수치가 정상 보다 낮으면 어떻게 될까....?


남성호르몬이 저하가 된 경우 남성 활력의 상징일수있는 발기력이 저하되어 발기부전증을 동반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남성호르몬으로 저하되어 발기부전이 된 경우에는 보통은 3개월에 한번씩 남성호르몬 보충주사를 맞음으로써 개선에 도움을 줄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심리적으로 자신감을 잃을수 있으니 그전에 꼭 전문의와 상담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3. 남성호르몬 보충주사 ? 부작용은 ?


남성호르몬 보충주사는 말그대로 남성호르몬 수치가 낮은 분들에게 이용하는 방법인데요. 보충주사 후 남성호르몬 수치는 정상범위까지 잘 맞춰진다고 합니다. 또한 올라간 남성호르몬 수치는 왠만하면 잘 떨어지지 않기때문에 걱정 안하셔도 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남성호르몬 보충주사의 부작용 또한 지나칠수가 없는데요. 남성호르몬 보충주사는 적혈구 증가증, 여성형 유방, 고지혈증, 간독성, 여드름 악화,등의 부작용이 있습니다. 그리고 전립선암 이거나 의심되면 절대로 보충주사를 맞으면 안되기때문에 꼭 유의해주셔야합니다. 



#4. 남성호르몬 정상수치 관리하는 방법은....?



# 금연 금연 꼭 실천하기. 

- 담배는 힘들거나 스트레스 받을때 일시적인 우리에게 기쁨을 주거나 습관적으로 태우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담배 피우시게 되면 우리몸의 신진대사 능력을 저하시키고 혈액순환을 방해하다 보니 남성 발기력을 저하시키거나 발기부전증이 생길 확률이 높아지기때문에 꼭 금연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 꾸준히 운동 하기.

- 꾸준한 운동을 하게되면 기초대사량이 높아지고 근력운동으로 인해 근육량도 덩달아 늘어 나는데요. 이렇게 운동하게 되면 남성호르몬이 소비가 되다보니 소비가 된 남성호르몬을 보충하고자 몸속에서는 남성호르몬을 촉진시켜 일정 수준을 유지가 될수 있게끔 해주기때문입니다. 



# 물 자주 마시기.

- 우리몸의 80%는 수분으로 되어있습니다. 그렇다보니 물이 우리몸에 그만큼 중요한 역활을 하는데요. 물을 자주 마시게 되면 몸에 쌓인 노폐물 등 해독작용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신진대사가 원활하게 해주는 효과도 같이 주기 때문에 좋습니다. 



오늘 이렇게 남성호르몬 정상수치에 따른 우리몸의 변화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도움이 많이 되셨나요?

다음에도 좋은 정보로 찾아 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