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alth

뱃살 빼는 10가지 습관 따라하기

    뱃살 빼는 10가지 습관 함께 따라해봐요 !!


안녕하세요. 1년 365일 내내 저의 고민은 뱃살입니다. 이 뱃살때문에 너무 스트레스도 많이 받았는데요. 

노력한다고 했는데도 잘 빠지지 않아서 너무 속상하고 스트레스 받아서 포기했습니다. 

그런데 지인이 뱃살 빼는 10가지 습관만 있으면 쉽게 뺄수 있다면서 말해주었는데요. 들어보니 그렇게 어려운일도 아니더라구요. 그래서 이런 꿀팁 정보를 소개 해볼까 합니다. 그럼 같이 보실까요?



# 뱃살 빼는 10가지 습관 알아보기 #



◎ 작은 밥그릇을 바꾸자 !!


- 밥그릇 크기에 따라 사람이 심리적으로 느끼는 밥의 양이 다릅니다. 특히, 작은용기에 밥을 가득 담아 먹게되면 실질적으로 큰용기에 밥을 담아 먹는것과 동일한 포만감과 만족감을 주기 때문에 뱃살배는데에 큰 효과를 줄수 있습니다. 


 


◎ 배고픔을 참지말고 간식을 먹자 !!


- 배고픔을 억지로 참다가 식사를 하게될 경우 평소 먹는 밥보다 많이 먹게 됩니다. 그래서 배고플때에 참지말고 견과류종류를 사두셨다가 배고플때 하나씩 드시는것이 뱃살빼는데에 큰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 새나라의 어린이 처럼 일찍 자기


- 잠자는 동안에는 신진대사 기능이 좋아져 뱃살 지방 분해를 원활하게 만듭니다. 특히, 잠이 든 후 1~2시간 지난 후에는 지방 분해 관련된 호르몬이 가장 많이 나오기 때문에 보통 밤 10시쯤에 잠을 자는 것이 가장 효과가 크다고 합니다. 



◎ 물을 자주 많이 마시자


- 물은 우리 몸의 노폐물이나 독소 배출을 돕고 신진대사 기능을 올리는 기능을 합니다. 또한,  우리 몸에서 근육조직이 지방을 연소 시켜 에너지로 이용할때 가장 많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물만 잘 마셔도 일년에 약 2.6kg 정도 빠지는 연구결과가 있을만큼 다이어트는 물론이고 뱃살빼는데 아주 큰 효과를 줍니다. 



◎ 식사 시간은 20분 !!


- 뇌가 포만감을 크게 느끼는 시간은 바로 20분이 지난 후 입니다. 그래서 음식을 천천히 꼭꼭 씹어 먹으면 뇌에서 포만감을 느껴 과식이나 폭식을 예방하는데 아주 좋습니다. 이러한 과식이나 폭식만 줄여도 뱃살빼는데에 아주 좋습니다.



◎ 금주 합시다 !!


- 술은 칼로리가 매우 높습니다. 또한 우리가 한잔하면 술만 먹지 않겠죠? 바로 안주도 먹는데요. 술안주는 자극적으로 만들었기때문에 칼로리가 매우 높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술을 마시지 않는것만으로도 큰 도움을 받을수 있습니다. 



◎ 규칙적인 식사 습관을 들이자


- 식사를 제때 하지 못하면 영양공급이 원활하지 않게 되면서 신체 균형이 깨지고 신진대사 기능이 저하가 됩니다. 이렇게 될 경우에는 약간의 음식만 먹게 되더라도 바로 에너지로 소비를 하는게아니라 저장을 하기때문에 오히려 살이 찌는원인이 되기때문에 규칙적인 식사 습관을 들여야 합니다. 



◎ 뱃살을 수시로 마사지 하기


- 편안하게 누운 상태에서 배꼽 주변을 시계 방향으로 돌리면서 뱃살 마사지를 해주면 뱃살빼는데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누워서 티비를 볼때 하면 뱃살도 빠지고 TV시청도 하는 1석2조를 누릴수 있습니다. 



◎ 꾸준히 걷고 또 걷자


- 걷기 운동은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좋지만 뱃살 빼는데에도 큰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배에 힘을 주면서 팔을 크게 흔들며 걷게되면 효과는 배가 됩니다. 걷기운동으로 효과를 보려면 만보이상 걸어주어야하는데요. 퇴근후 집에 가실때 버스나 지하철 한 정거장 전에 내려서 걸어가보시는건 어떨까요? 



◎ 스트레칭 해주기


- 아침에 일어났을때 또는 오래 일하거나 공부할때 중간중간에 스트레칭 하는 습관을 가지는 것이 뱃살 빼는데 좋습니다. 예를 들어서 허리를 펴주거나 돌리거나 하는 스트레칭만으로도 아주 효과가 좋습니다. 

오늘 뱃살 빼는 10가지 습관 따라하기 해봤는데요. 도움이 많이 되셨나요?

다음에도 좋은 정보로 찾아 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