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alth

비염에 도움되는 체조 따라하기

    비염에 도움되는 체조 다같이 따라해봐요.


환절기가 시작되면 비염때문에 고민되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물론 저도 비염때문에 매번 너무 힘든데요. 이럴때마다 병원에 가는것도 너무 힘들고 그렇더라구요. 그런데 간단한 체조 만으로도 비염증상을 호전할수 있다고하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비염에 도움되는 체조에대해서 소개할까 합니다. 

같이 보실까요?



#1. 비염이 우리에게 안좋은 이유는 .....?


비염은 수면에 큰 방해가 될뿐만 아니라, 흘러내는 콧물과 그리고 코막힘 증상으로 일상생활에 큰 지장을 줍니다. 또한 코막힘으로 인해 코를 심하게 풀다보면 머리가 멍해지고 코가 헐어 버리는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생활이 반복되면 아이들 경우에는 성장부진이 올수도있도 더 나아가 집중력저하, 학습부진으로 이어질수 있으니 조심해야합니다. 

#2.  비염에 도움되는 체조 어떻게 해야하나요....?



◎ 두 팔 어깨 너비로 폈다가 앞으로 모으기 반복 운동. 

- 두 팔을 앞으로 나란히 자세로 뻗고 엄지와 검지를 곧게 편 상태에서 숨을 들이마시면서 천천히 두 팔을 벌리고, 숨을 내쉬면서 원래 자리로 돌아오는 자세인데요. 천천히 3~4회 반복을 해줍니다



◎ 어깨부터 손끝까지 주무르기

- 왼팔을 뻗어 엄지가 하늘을 향하도록 한 뒤 오른손으로 팔 안쪽으로 어깨부터 시작해 손끝까지 문지르면서 내려갑니다. 이어서 오른손으로 엄지손가락을 말어쥐고 비빈뒤 다시 검지 손가락을 말아쥐고 비빈다음 다시 팔 바깥쪽을 주무르면서 어깨까지 올라오는 동작 입니다. 



◎ 코 주위 눌러주세요. 

- 손가락 끝에 힘을 적당히 주고 코 주위의 혈자리를 골고루 꾹꾹 지압을 해줍니다. 



◎ 목 뒤쪽 대추혈 자극하기.

- 두 팔을 아래로 늘어뜨린 후 오른팔에 반동을 줘서 오른속이 목 왼쪽을 휘감으며 대추혈을 때리는 동작입니다. 이어서 반대로 왼팔에 반동을 줘서 오른쪽 목을 휘감으로 대추혈을 때려줍니다. 

이 동작을 3~4회 반복합니다. 

※ 대추혈은 고개를 숙였을때 목 뒤쪽에 볼록하게 튀어나온 뼈의 아래 부분 입니다. 

☞ 비염에 도움되는 체조 영상보기 ☜

오늘은 비염에 도음되는 체조 따라하기 해봤는데요. 도움이 많이 되셨나요?

보기보다 간단하고 휴식시간에 해도 큰 도움이 되니 잊지말고 한번씩 해보세요. 

다음에도 좋은 정보로 찾아 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