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alth

관절염에 좋은 운동 완전 정복

    관절염에 좋은 운동 간단하게 따라하기 !!


관절염이라고 한다면 주로 나이가 들어가면서 노화에 따른 관절렴 질환이라고 생각하게 됩니다. 하지만 요즘에는 관절염이 나이에 상관없이 발병되다 보니 이제는 전 연령의 질환이 되었습니다. 이러한 관절염 간단한 운동만으로 예방할수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관절염에 좋은 운동에 대해서 소개를 해볼까 합니다. 

그럼 같이 보실까요?



# 관절염 도대체 뭐에요...?


관절이란 뼈와뼈가 만나는 부위입니다. 이러한 관절을 부드럽게 운동할수 있도록 연골,관절낭, 활막, 인대, 힘줄, 근육등으로 구성되어있는데요 이러한 구성에서 여러가지 원인으로 인해 염증이 생긴것을 관절염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1. 관절염 좋은 운동 어떤게 있을까요..?



◎ 아쿠아로빅, 수영.


관절염 환자에게 좋은 운동으로는 물속에서 하는 수영이나 아쿠아로빅을 추천 해드립니다. 이유는 물속에서 운동을하게 되면 수압이 관절과 주변 근육을 부드럽게 마사지 하기때문에 관절의 통증없이 충분히 운동을 할수 있고 관정건광을 지킬수 있기 때문입니다. 

※ 운동을 무리하게 하거나 준비운동 없이 하면 관절이 붓거나 통증이 심해질수 있습니다. 



◎ 꾸준히 스트레칭 해주기. 


관절의 통증으로 인해 운동을 기피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잠들기 전 30분씩 스트레칭이나 가벼운 맨손 체조등을 해주는것이 좋습니다. 특히 무리하게 하려고 하지마시고 가벼운 동작을 통해서 관절의 긴장을 풀고 몸을 유연하게 가꾸어 나가는것이 바람직합니다. 



◎ 무리하지 않게 걷기.


관절염이 심하다보면 통증때문에 집안에 갇혀 있는분들이 많습니다. 그렇다 보니 우울증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럴때에 우울감을 벗어나기위해 햇빛을 충분을 받으시면서 천천히 걷기 운동을 해주는것이 좋습니다. 햇빛에는 비타민D를 우리몸에서 생성하게 만들어주는데요 비타민D는 천연 진통제 역할을 하고 우울증을 예방하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오늘 관절염에 좋은 운동 완전 정복 해봤는데요. 많은 도움 되셨나요?

다음에도 좋은 정보로 찾아 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