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운동화 끈 묶는법 완벽정리


    운동화 끈 묶는법 꿀팁 정보!!



운동화 끈 묶는법 많이 알고 계시나요? 보통은 운동화 끈 묶는법을 지그재그 방식으로 묶는데요. 이러한 운동화 끈 묶는법은 아주 다양하게 있지만 많은 분들이 모르시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운동화 끈 묶는법 완벽정리해서 소개할까 합니다. 

그럼 같이 보실까요?




    운동화 끈 묶는법 완벽정리!!



1. 꽈배기 매듭.


첫 번째로 "꽈배기 매듭"을 소개합니다. 이 방법은 서로 다른 색상의 끈을 고리처럼 만들어 계속 얽히게 엮어주는 방법입니다. 또한, 한 가지 색상의 끈은 계속 한쪽 홀에만 들어가게 되는게 특징인데요. 먼저 양쪽 끈을 매듭 처리한 후 밖으로 빼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양쪽 끈을 교차하면서 끈이 꼬이도록 엮은 후 안에서 밖으로 뺍니다. 



위 사진처럼 한쪽에 고리를 만들어 다른 한쪽을 집어넣는 식으로 하면 편하게 할 수 있는데요. 중앙이 잘 맞도록 최대한 팽팽하게 잡아 당기면서 해주면 됩니다. 그리고 꽈배기 매듭은 신발의 양쪽 홀 사이의 간격이 넓을수록 예쁘게 보인다고 합니다. 



2. 사선 매듭.


두 번째로 "사선 매듭" 방법을 소개합니다. 사선 매듭은 가장 간단하면서도 두 끈의 색상 차이를 예쁘게 섞어주는 매듭입니다. 사선매듭을 하려면 먼저 안쪽에 매듭 처리하여 안에서 밖으로 빼주시고, 한 칸씩 어극나게 사선으로 엮어줍니다. 선이 밖으로만 보이도록 하는게 포인트라 포인트 입니다. 



3. 더블 스트레이트 매듭.


세 번째는 "더블 스트레이트 매듭" 방법을 소개합니다. 스트레이트 매듭은 차분하게 일자로, 바깥으로만 끈이 나오는 매듭입니다. 더블 스트레이트 매듭은 여성분들이 많이 선호한다고 합니다. 이 더블 스트레이트 매듭은 일반 스트레이트 매듭과 마찬가지로 끈을 매지만, 두 끈의 폭과 색상차이로 스타일과 부피감을 더욱 살리는 매듭 법이라고 합니다. 



4. OTL 매듭.


네 번째는 "OTL 매듭" 방법을 소개합니다. 이 방법의 경우에는 맨처음 밑 부분의 신발끈을 집어넣고 한쪽부터 글씨의 밑작업을 하는데요. 아무래도 신발끈 구멍을 바느질 처럼 왔다갔다 해야해서 잘 안들어 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신발끈 완성하게 되면 귀여워 보이는데요. 양쪽의 신빨끈 또한 다르게 하셔도 예쁘더라구요. 



5. 사다리 매듭.


다섯번째 "사다리 매듭" 방법을 소개합니다. 양쪽 끈을 동일하게 뺀 후 안에서 밖으로 동시에 빼줍니다. 이렇게 뺀 끈을 바로 위 구멍으로 넣고 밖에서 안으로 넣어줍니다. 안으로 넣어준 끈을 아래에서 바같으로 향에서 하고 다시 바로위 구멍에 넣고 밖에서 안으로 넣어주시면 됩니다. 



6. 바둑판 매듭.


여섯번째 "바둑판 매듭" 방법을 소개합니다. 바둑판 매듭은 신발 끈 색이 서로 달라야 합니다. 먼저 한가지의 색을 한줄을 넣고 양쪽 길이를 조절해줍니다. 일단 스트레이트 매듭으로 좌측 우측 끈을 번갈아 교차하여 묶어줍니다. 그리고 다른색의 끈을 신발 구멍 안쪽으로 적당히 밀어 넣고 매듭 처리 후 남은 끈으로 다른 끈을 교차해주시면 됩니다. 

※ 바둑판 매듭은 넓직한 끈으로 해주셔 예쁩니다. 


※ 아무래도 난이도가 있는 방법이다보니 인내가 필요하고 바둑판이 찌그러지지않도록 주의해야합니다.



7. 십자 클로스 매듭.


일곱번째 "십자 클로스 매듭" 방법을 소개 합니다.  십자 클로스 매듭은 한쪽끈을 신발안으로 넣고 매듭으로 고정 번호순서대로 묶습니다. 구멍하나를 건너 뛰고 위에 구멍안으로 끈을 넣습니다. 그리고 다시 아래 구멍으로 크로스 하여 안으로 끈을 넣어주는데요. 반복해서 진행해줍니다. 



8. 더블 X자 매듭. 


여덟번째 "더블 X자 매듭"의 방법을 소개합니다. 더블 X자 매듭은 끈의 색은 각각 다른색으로 해주시면되는데요. 끈과 신발의 색 조화를 잘 맞추는것도 센스!! 먼저 한 끈으로 구멍 한칸을 건너 뛰고 밖에서 안으로 끈을 빼서 진행해주면 됩니다. 그리고 나머지 끈으로 한칸빈 구멍을 채워주며 진행해주면 됩니다. 

오늘 운동화 끈 묶는법 완벽정리 해봤는데요. 도움이 많이 되셨나요?

다음에도 좋은 정보로 찾아 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