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alth

우울증 초기증상과 예방법


    우울증 초기증상과 예방법 완벽정리!!




우울증 초기증상을 무심코 방치하다 더 악화되서 고통받는 분들이 많다고합니다. 그래서 우울증 초기증상이 오면 바로 상담을 받거나 증상이 악화되지않도록 해주어야 하는데요. 아직 많은 분들이 우울증 초기증상이 어떤건지 모르시더라고요. 그래서 오늘은 우울증 초기증상과 예방법 완벽정리해서 소개할까 합니다. 그럼 같이 보실까요?


    우울증이란?




우리 기분은은 다양하게 존재하고있습니다. 즐겁고 유쾌한 기분, 우울하고 슬픈 기분, 짜증스럽거나 불쾌한 기분 등이 있는데요. 정신의학에서 말하는 우울한 상태는 일시적으로 기분만 저하된 상태를 뜻 하는 것이 아니라 생각의 내용, 사고과정, 동기, 의욕, 관심, 행동, 수면, 신체활동 등 전반적인 정신 기능이 저하된 상태를 의미한다고 합니다. 


이러한 우울증 원인은 생화학적 요인, 유전적 요인, 환경적 요인이으로 발생하는데요. 생화학적 요인으로는 뇌 안에 있는 신경전달 물질과 호르먼 이상 생체리듬 변화와 관련이있습니다. 그리고 유전적인 요인으로는 예를 들어 일란성 쌍둥이의 경우 한 명이 주요 우울증을 앓고있으면 다른 한명도 우울증 걸릴 확률이 50%정도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환경적요인은 어려운 상황, 사랑하는 사람을 잃거나, 경제적 문제, 스트레스 등으로 원인이 됩니다. 


    우울증 초기증상.




1. 희망이 없고 무기력한 경우. 


2. 친구 및 단체 활동보다는 스마트폰이나 pc를 더 좋아하는 경우. 


3. 항상 피곤해 하는 경우. 


4. 식욕이 없는 경우. 


5. 계속 부정적인 생각을 하는 경우. 


6. 신경이 예민하고 공격적인 성향으로 변한 경우. 


여기까지가 우울증 초기증상에 해당하는데요. 만약 이를 방치하게 되는경우에는 증세가 더 악화되어 사회적, 직업적 역할 수행에 심각한 지장을 주거나, 환각 망상이 동반되는경우가 있으며, 심지어 자살 사고가 지속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우울증 예방법 5가지.




1. 사람들 만나기. 

우울증이 있는 분들은 다른사람과 만나는것을 싫어하거나 피하게 되는데요. 이유는 여러가지겠지만 계속해서 피할 경우에는 증세가 더 악화되는데요. 이럴수록 나를 이해해 주는 사람과 만나 교감을 해주고 새롭고 다양한 사람과 만남으로써 즐거운일이 생기게 됩니다. 물론 모든사람과 다 맞지 않기 때문에 상처를 받을 수 있긴하지만 그 부분을 무서워서 하지마시고 피하지마세요!! 맞설 수 있는 욕기가 필요합니다. 



2. 운동하기. 

집에만 있어서는 우울감이 사라지지 않는데요. 밥을 먹거나 또는 안좋은 생각을 할 때에는 나가서 산책겸 걷기 운동을 해주는게 좋습니다. 또는 조깅이나 줄넘기, 자전거를 꾸준히 하면 몸 뿐만 아니라 정신까지 건강하게 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자존감 높이는데 큰 효과도 있다고 하네요. 그리고 만약 나가기가 두렵다면 사람이 많지 않은 시간에 조금씩 나가는것을 추천드립니다. 



3. 올바른 생활 규칙.

우울증을 가속화하는데 음식도 포함된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많은 양의 당분이나 염분, 그리고 잦은 음주와 흡연은 아주 치명적이라고 합니다. 그렇다보니 음식은 싱검게 술은 안마시면 좋지만 그럴수 없다면 적게, 그리고 금연하는게 좋습니다. 또한 오메가3와 같은 영양이 풍부한 음식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4. 반려견, 반려묘. 

대인관계로 지쳐 힘들때에는 애완동물과 함께 지내는것을 추천드립니다. 함께 죽을때까지 하는 반려견이나 반려묘로 마음이 치유되는 사례도 많습니다. 단, 본인의 치유 목적으로만 하려고하는것은 올바르지않기 때문에 꼭 끝까지 함께 할 수 있는지등의 책임감을 반드시 생각한 후 결정해주셔야 합니다. 



5. 봉사활동. 

타인을 도와줌으로 인해서 스스로의 만족감, 뿌듯함, 보함찬 하루를 보내는 것을 느낄 수 있도록 하는게 큰 도움이 됩니다. 큰일이 아닌 작은일에 많은 사람에게 도움이 된다는 사실만으로도 본인 스스로가 가장 중요한 사람이란걸 깨닫게 해줍니다. 

오늘 우울증 초기증상과 예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도움이 되셨나요?

다음에도 좋은 정보로 찾아 뵙겠습니다. 

'Health'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여드름 치료 방법 4가지  (0) 2017.01.08
달걀 노른자 칼로리와 효능  (0) 2017.01.07
딸기의 효능 5가지  (2) 2017.01.07
독감 감기 구분법과 예방법  (0) 2017.01.06
스트레스가 미치는 영향 8가지  (1) 2017.01.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