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11월 제철음식 완전정복

사랑스러운 뽀 2016. 11. 9. 00:52

    11월 제철음식 정보 한눈에 알아보기 !!


와우 벌써 11월 입니다. 어제가 입동이 였는데요, 많이 추워졌습니다. 이럴때 건강관리에 더욱 신경써야하는데요. 가장 좋은 방법이 제철 음식만 잘 챙겨먹어도 건강해진다고 하는데요 11월 제철음식 혹시 어떤게 있는지 알고 계신가요? 모르시더라고 걱정마세요. 제가 11월 제철음식과 효능에 대해서 준비를 했습니다. 

그럼 11월 제철음식  완전정복하러 같이 가보실까요?



# 11월 제철음식 정보



◎ 홍합


홍합은 10월 ~12월까지 제철입니다. 추운 날씨에 따듯한 홍합탕이 정말 끝내주죠. 그렇다보니 술 안주로도 많이들 드시는데요. 특히, 겨울에는 홍합탕이 인기메뉴가 되기도 합니다. 이 홍합에는 칼슘, 인, 철분등이 풍부하게 들어있다보니 피부미용, 피로회복, 체내에있는 나트륨배출등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 꼬막


꼬막은 11월 ~3월까지 제철 기간인데요. 11월이 되면 꼭 먹어야하는 음식입니다.  꼬막은 입맛없는 사람이 먹으면 다시 입맛이 돌고 또한 술안주에도 최고죠. 그리고 꼬막에는 타우린과 베타인성분이 풍부에 간 독소 해독작용을 보조하고 간 세포 재생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레모글로빈과 비타민B군 그리고 철분이 풍부하여 빈혈을 예방하고 임산부에게도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중요한 비로핵산과 아연이 풍부하게 들어있는데요. 이성분들이 인체의 세포 손상을 막아주고 면역력을 강화 시켜주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 사과


사과는 10월 ~12월까지 제철 기간입니다. 사과는 미국의 대표적인 후식이라고 하는데요. 사과속에 있는 식이섬유가 혈관에 쌓이는 콜레스테롤을 몸 밖으로 내보내고 동맥경화를 예방해 준다고 합니다. 또한 칼륨성분이 함유되어 고혈압 예방 및 피로회복 등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 늙은 호박


늙은 호박은 10월 ~ 12월까지 제철 기간입니다. 늙은 호박은  음식으로 많이 이용하는데요. 특히 예전부터 아이를 출산한 산모에게 그렇게 좋다 합니다. 또한 남성에게도 좋은게 늙은 호박에 함유된 셀레늄은 정자생성 활동성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는 성분있습니다. 그리고 항암작용하는 효과도 증명된 바가 있습니다. 



◎ 대하


대하는 9월 ~ 12월까지 제철 기간입니다. 11월 하면 대하 아닌가요. 이 맘때에 대하구이 먹으로 갔었는데 요새는 너무 비싸서 아예생각을 못하 고있네요. 대하에는 칼슘이 많아 골다공증 예방에 좋고 오메가3같은 좋은 지방이 다량있다보니 중성지방 수치를 개선하는 효과를 줍니다. 또한 글리신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있어서 뇌 상태를 안정시켜주는 효과가 있다고하니 안먹을래야 안먹을 수가 없군요!



◎ 석류


석류는 9월 ~ 12월까지 제철 기간입니다. 석류는 여성호르몬 유사성분이 풍부하여 여성의 과일이라고도 불리웁니다. 석류에는 천연 에스트로겐과 비타민이 풍부해 기미, 주근깨, 피부노화 방지를 해주고 비타민C도 풍부해서 감기예방에 좋습니다. 또한, 타닌 성분이 있다보니 중금속과 같은 노폐물이 몸 속으로 흡수되지 않도록 막아준다고 합니다. 



◎ 삼치


삼치는 10월 ~ 2월까지 제철 기간입니다. 삼치는 고등어, 꽁치와 함께 대표적인 등푸른 생선입니다. 삼치에 함유된 DHA는 태아의 두뇌발달을 돕고 머리를 좋게 하며, 치매 예방, 기억력 증진, 암예방에 아주 효과적인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살이 하얗고 부드러워서 어른, 아이, 남녀노소 불문하고 먹기 좋은 생선 입니다. 

오늘 11월 제철음식 완전 정복 해봤는데요. 도움이 많이 되셨나요?

다음에도 좋은 정보로 찾아 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