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묘,반려견

고양이의 지능 오해와 진실

IT 뽀 2016. 12. 24. 02:16

    고양이의 지능 오해와 진실!!




고양이의 지능은 과연 어느정도 될까요? 대부분 사람들은 고양이의 지능은 강아지보다 영리하지 않다. 또는 고양이는 의외로 멍청하다라고 생각하더라고요. 이렇게 강아지와 고양이를 많이 비교하게 됩니다. 하지만 이건 고양이의 지능에 대한 엄연한 오해라고 볼 수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고양이의 지능 오해와 진실에 대해 소개할까 합니다. 그럼 같이 보실까요?


    고양이의 지능 강아지보다 나쁜가?




최근에 고양이의 지능은 육상동물 중에서 침팬지 다음으로 지능이 높다는 설이 설득력을 얻어가고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된 이유는 이제까지의 동물지능 측정방법이 주로 강아지에게 유리한 부분으로 작용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즉 강아지는 주로 기계적 반복을 통해 학습하는 반면 고양이는 문제 해결에 주로 유추나 모방행동을 이용합니다. 이렇게 강아지와 고양이는 서로 다르다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고양이의 지능 오해와 진실. 




고양이는 문제해결을 유추나 모방행동을 하는데요. 이는 다른 고양이나 또는 사람의 행동을 보고 스스로 문제해결 방법을 찾는다고 보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 방문이나 미닫이, 서랍을 열거나 또는 이불을 들어 안으로 들어가는 경우를 말합니다. 



그리고 고양이는 주인이아니라 친구 또는 나보다 큰 고양이라고 하는데요. 분명 자기를 돌봐주는 것을 알고 있고 그렇다보니 반려묘가 있으신분들을 집사라칭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강아지와 다르게 불러도 못본척을 한다거나 모른척을 하는게 아니라 고양이의 성격이 원래 조심성이 많아서 그런거지 못알아봐서 그런게 절대 아닙니다. 



또한 주인이 여행을 잠시 떠나고 다시 돌아왔을때 고양이들은 눈에 띄게 불안증세를 보이는데요. 이건 주인을 모르는게 아니라 주인에게서 낯선 냄새를 느끼고 긴장을 해서 그렇습니다. 그렇다보니 맨처음 쉽게 다가오지 못하는데요. 주인 특유의 체취를 확인하고 나면 금세 긴장을 풀기때문에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고양이와 강아지의 흥미로운 사실!!




고양이의 지능이 높다 또는 강아지의 지능이 더 높다 하시는 분들이 서로 싸우실수 있는데요. 이건 싸우지 않으셔도 될것 같습니다. 그 이유는 간단하게도 두 동물들의 성격과 행동이 서로 다르다라는 인식을 해주시면 되는데요. 예를 들어 고양이는 독립적이고 약간 냉소적입니다. 또한, 강아지보다 훨씬 창조적이지만 예민하고 노이로제가 심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강아지의 경우에는 외향적이고 여럿이 어울리는 것을 좋아합니다. 또한, 주인에 대한 충성심과 성실함이 고양이보다 훨씬 높습니다. 또한 강아지는 노이로제부터 훨씬 자유롭다고 합니다. 이처럼 강아지와 고양이의 지능 측정기준은 그들의 습성을 이해하지 않는다면 힘들것 같습니다. 



그리고 흥미로운 사실은 고양이의 지능은 유전과 환경의 영향을 받기도 하는데요. 똑똑한 부모 밑에서 태어난 고양이가 다른 고양이보다 영리하고 한배에서 태어난 새끼들이라고 할지라도 환경과 경험에 따라 지능에 차이를 보인다고 합니다.

오늘 고양이의 지능 오해와 진실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도움이 되셨나요?

다음에도 좋은 정보로 찾아 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