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차를 마시는 요령 완벽정리

IT 뽀 2016. 11. 7. 02:11

    차를 마시는 요령 완벽하게 정리 !!


날씨가 점점 쌀쌀해지는 가운데에 이제 음료도 차가운 음료에 따듯한 음료를 많이 마시고 있습니다. 특히, 뜨거운 차를 많이 마시게 되는데요. 몸에도 좋을뿐만 아니라 맛도 향도 좋은 차를 마시는 요령 알고 계시나요?

그래서 오늘은 차를 마시는 요령에 대해서 완벽하게 정리를 해봤습니다. 

같이 보실까요?



#1. 차를 우려낼때 중요한 것. 


차를 우려낼때 중요한것은 바로 물입니다. 수돗물은 아무래도 소독약 냄새때문에 차의 맛이 변형될수 있기때문에 생수나 지하수를 이용하는게 가장 좋습니다. 또한 물을 끓이는 온도는 80도에서 96도 사이에 물 끓이는 온도에 차를 우려내면 깊은 맛을 우려낼수 있다고 합니다. 

#2. 차를 마시는 요령 정확하게 알기 !!



◎ 공복에 차를 마시는 건 NO~!

- 공복에 차를 마시게 되면 위장에 많은 무리가 가게 됩니다. 그렇기때문에 위장이 특히 약하신 분들은 공복에 차를 드시지 말고 식후에 차를 마시는것을 권합니다. 



◎ 뜨거운 차 조금 식혀서 드세요. 

- 너무 뜨거운 차를 마시는 경우에는 위장의 점막을 손상시킬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바로 드시지말고 먼저 차의 색과 향을 즐기시고 난뒤 조금 식혀서 드시는걸 권합니다



◎ 카페인이 진한 차는 NO !!

- 카페인 테오필린이 많이 함유되어있는 차는 차의 맛과 향을 느끼게 하는것을 방해하고 또한 불면증을 오게 하기때문에 가급적 피하는게 좋습니다. 



◎ 장시간 우려내는 차 & 많이 우려낸 차는 피하자 !!

- 장시간 차를 우려내면 오염되어 미생물이 증가 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차를 많이 우려내게되면 차 맛도 떨어지고 유해물질이 나올수 있기때문에 이 두가지는 절대 해서는 안됩니다. 



◎ 식후 바로 차는 피하자 !!

- 기름진 음식을 먹었을대에는 바로 차를 마셔도 상관 없지만 그렇지 않은경우에 차를 바로마시면 안좋습니다. 차에는 탄닌산 이라는 성분이있는데요. 이 성분은 단백질과 철질에 대하여 응고 작용을 하기때문에 식후 30분 후에 드시는것을 권합니다. 

오늘 차를 마시는 요령 완벽정리를 해봤는데요. 도움이 많이 되셨나요?

다른건 아니더라도 가장 기본적인것만 기억해도 건강한 차, 맛있는 차를 즐길수 있답니다. 

다음에도 좋은 정보로 찾아 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