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난방비 절약 방법 완전정복

IT 뽀 2016. 11. 10. 04:22

    난방비 절약 방법 깨알 꿀팁 !!


입동이 지나고나서 급격하게 날씨가 많이 추워진듯합니다. 이럴때 난방 틀기 시작하는데요. 매년 겨울마다 난방비 때문에 머리아프신분들이 많을 겁니다. 작은 습관으로도 난방비를 아주 효과적으로 줄일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난방비 절약 방법 깨알 꿀팁을 소개할까 합니다. 

그럼 같이 보실까요?



# 겨울철 난방비 줄이고 절약하는 방법 총 집합. 



◎ 뽁뽁이 활용하기


뽁뽁이라고 다들 아시죠? 보통 유리나 또는 깨지기 쉬운 물건에 깨지지말라고 감싸져있는 모습을 많이 보셨을 겁니다. 뽁뽁이의 원래 명칭은 에어캡이라고 하는데요. 몇년전부터 방풍효과로 아주 좋다고 국민 난방비 절약방법중 하나로 되었습니다. 중요한건 이런 기발한 아이디어를 생각한게 바로 주부님입니다. 

어느 주부님께서 실내로 들어오는 바람을 막기위해 생각한 아이디어를 한 커뮤니티에 공개되면서 점점 많은 사람들이 알게 되었는데요. 정말 대단합니다. 뽁뽁이를 붙이는 방법은 마른걸래로 붙일곳을 닦은 후 분무기로 물을 뿌리고 평평한 면쪽으로 창문에 붙혀주면 끝입니다. 간단하죠? 그리고 가장 놀라운것은 이렇게 붙이면 난방비 절감효과가 무려 14%가 절감된다니 꼭 이방법 이용해야겠죠?



◎ 창피해 하지말자 내복


내복을 입으면 무슨 요새 내복입는 사람이 있어? 라고 하는사람들이 많을 겁니다. 그런데 이러한 내복이 겨울철 난방비 절약하는데 아주 효과가 큰데요. 일단 내복을 입으면 몸의 열이 밖으로 빠져나가는 것을 막고 피부속 수분도 유지할수있도록 해주는 효과까지 있습니다. 또한 이렇게 내복을 입고 난방온도를 3도 내리면 난방비를 무려 20%나 줄일수 있다는 사실 엄청나지 않나요? 이제 내복 남인식하지말고 떳떳하게 입고 다니세요. 



◎ 보일러 끄지 말자 !!


보일러 안쓸때에는 끄고 쓸때에는 켜고 하는게 대개는 정상적이라고 생각하실텐데요. 보일러를 끄고 켜고 반복하면 오히려 난방비가 더 많이 나온다고 합니다. 그래서 아예 끄지말고 난방 설정을 예약으로 맞춰놓으시는게 가장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집에 아무도 없고 전부 외출할때에는 보일러 전원을 끄는게 아니라 외출 이라는 기능을 이용을 하시면 됩니다. 또한, 겨울 실내 적정온도는 18~20도 이지만 추위를 많이 타신다면 좀더 높게 설정하시고 실내라도 긴 옷을 입고 생활하는게 난방비 절약 하는 방법 중 하나 입니다. 



수도꼭지는 냉수로 !!


겨울철 난방비 소비요인이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게 바로 온수입니다. 온수를 사용하시 대부분은 그대로 나올겁니다. 하지만 수도꼭지가 온수쪽으로 계속 되어있으면 계속 보일러가 조금씩 돌아가다보니 난방비가 많이 나오게 되는데요. 온수를 이용한 후에는 수도꼭지는 냉수쪽으로 돌려주시고 또한 보일러 온수 설정할때 45도에서 40도로 낮추면 연료 사용을 30~40% 줄일수 있다고 하니 꼭 실천해보세요. 



◎ 암막커튼 & 러그,카펫트 이용


유리로 된 창은 열 전도율이 높다보니 실외가 추워졌을때 실내의 열을 유리창에게 빼앗기게 됩니다. 이럴때에 두꺼운 암막커튼을 달아주게 되면 열이 밖으로 빠져나가는것을 막을 수있고 또한 바닥에 러그나 카펫트를 깔아두시면 오랫동안 열을 유지할수있습니다. 이렇게만 해도 열손실을 35%나 줄일수 있고 실내 체감 온도를 2~3도 이상 높일수 있다보니 꼭 해보세요. 집안 분위기도 바꿀꼄 겸사겸사 한다고 생각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오늘 이렇게 난방비 절약 방법 완전정복 해봤는데요. 도움이 많이 되셨나요?

다음에도 좋은 정보로 찾아 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