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lth

심근경색 초기증상 완벽정리

IT 뽀 2016. 12. 5. 02:10

    심근경색 초기증상은 과연 무엇일까?




심근경색 초기증상은 일교차가 심한 환절기에 많이 일어난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그만큼 건강관리에 힘써야하는데요. 이같이 심근경색 초기증상으로 고통을 호소하는 분들이 많지만 시간이 조금 지나면 괜찮아져서 그냥 지나치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렇게 무심코 지나치고 방치할 경우 아주 위험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심근경색 초기증상 완벽정리해서 소개할까 합니다. 


    심근경색이란?



우리의 심장은 크게 3개의 심장혈관(관상동맥)에 의해 산소와 영양분을 받고 활동하게 됩니다. 이 3개의 심장혈관(관상동맥) 중 어느 하나라도 혈전증이나 혈관의 빠른 수축(연축) 등에 의해 급성으로 막히는 경우, 심장의 전체 또는 일부분에 산소와 영양 공급이 급격하게 줄어들어서 심장 근육의 조직이나 세포가 죽는(괴사) 상황을 심근경색증이라고 합니다. 




    심근경색 초기증상 완벽정리!!




1. 가슴통증 증상.

우리 심장에 충분한 혈액 공급이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으면 심장은 가슴 통증으로 우리에게 신호를 보냅니다. 마치 가슴을 쥐어짜는 듯한 통증이 온다고 하는데요.이렇게 아픈 가슴을 손가락으로 눌렀을때 아픈 위치를 정확하게 알 수 없다고 하는데요. 이럴 경우에는 심장병일 가능성이 크기때문에 꼭 알아 두어야 합니다. 



2. 호흡곤란 증상.

갑자기 오른쪽 가슴 또는 상복부가 답답하거나 무겁게 느껴지면서 갑자기 숨을 쉬기 힘들어지는 호흡곤란 증상이 나타나게 된다고 합니다. 이렇게 호흡곤란이 나타나면서 가슴통증까지 동반된다면 지체없이 병원으로 방문해야합니다. 



3. 명치통증 증상. 

갑자기 명치쪽에 심한 통증이 30분가량 지속된다면 심근경색일 가능성이 크다고 합니다. 이럴 경우에도 지체없이 병원으로 방문하셔서 검사해보셔야 합니다. 



4. 식은땀.

갑자기 식은땀이 나는경우에는 몸이 컨디션이나 몸이 약해져서 나타날 수 있는데요. 식은땀과 가슴통증이 30분이상 지속되거나 또는 얼굴이 창백하게 변한다면 급성심근경색일 수 있으니 지체 없이 병원으로 방문하셔야 합니다. 



5. 어깨통증 및 구토.

구토를 하는 경우에는 여러가지 원인으로 할 수 있으나 가슴의 이상증세와 메스꺼움이 함께 나타나면서 구토를 한다면 심근경색 초기증상으로 의심해봐야 합니다. 또한, 숨을 쉬기 어렵고 팔, 목, 턱, 어깨로 뻗는 통증이 나타나면 병원에 방문하여 검사를 받아보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6. 무증상. 

아무래도 아무 증상이 없다가 갑자기 찾아오는 심근경색이 가장 무서운데요. 미국 웨리크 포리스트 메디컬 연구진에 따르면 환자중에 45%가 무증상 심근경색을 일으켰다고 합니다. 이 경우에는 사망 위험이 3배정도 더 높다고 하는데요. 이렇게 무증상 대비는 미리미리 건강관리를 신경써야 하는 방법밖에는 없는것 같습니다. 


    심근경색 초기증상 예방법.




1. 금연.

흡연하시는 분들은 심근경색 뿐만아니라 뇌졸중에 걸릴 확률이 비흡연자에 비해 2배이상 높다고 합니다. 하지만 간접흡연하게되면 흡연하는 분들과 똑같이 위험하다고 하니 간접흡연도 피해야 합니다. 특히, 당뇨병 환자가 흡연을 할 경우 비흡연자보다 합병증의 발병률이 높아진다고 하니 흡연하시는 분들은 꼭 금연 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2. 자극적인 음식 피하기.

우리는 대체적으로 음식을 맵고 짜게 먹는 습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사회생활을 하면 대부분 밥을 많이 사먹다보니 입맛이 자극적으로 변하게 되는데요. 이렇게 자극적으로 먹는 식습관은 혈압을 높아지게 하고 이로 인해 심뇌혈관 질환의 발병률을 높게 만든다고 하니 이런 자극적인 음식보단 싱겁게 드시는것을 권유합니다. 



3. 30분이상 운동하기. 

평소 30분이상 유산소 운동을 해주시면 심근경색 예방에 아주 좋다고 합니다. 단, 무리가 가지 않는 선에서 해주셔야하는데요. 뛰는게 힘들다면 걷는걷부더 점차점차 늘려가는 방식으로 해주셔야 효과가 있습니다. 



4. 이상증상 있으면 병원가기. 

갑자기 이상증상이 생기거나 전부터 몇번 심근경색 초기증상이 일어났다면 꼭 병원에 가서 검사를 받아보셔야합니다. 저도 그렇지만 항상 걱정만 하지 병원에 가는걸 두려워하는데요. 내가 걱정하고있는 병이 확진이 나오면 어떻게 해야하나 등등 그런생각으로 못가게 되더라고요. 그런데 그런 이유로 미루다가 정말 더 큰 일이 일어날 수 있으니 미리 예방하는 차원으로 방문하는게 좋습니다. 

오늘 심근경색 초기증상 완벽정리 해봤는데요. 도움이 되셨나요?

다음에도 좋은 정보로 찾아 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