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묘,반려견

스코티시폴드 성격과 정보

사랑스러운 뽀 2016. 12. 30. 03:43

    스코티시폴드 성격과 정보 알아보기!!




스코티시폴드 성격에 대해 알고 계신가요? 저도 집사로서 스코티시폴드 성격을 잘 알고 있는데요. 기회가 된다면 반려묘로 같이 지내고 싶을만큼 귀엽고 매력이 넘치는 고양이 입니다. 하지만 지금 저와 같이 있는 녀석이 다른 고양이가 오면 질투할것같아서 아직 생각만하고있네요. 그래서 오늘은 고양이중에 귀염둥이 스코티시폴드 성격과 정보를 소개해볼까 합니다. 그럼 같이 보실까요?


    스코티시폴드 기원.




스코티시폴드의 태생은 스코틀랜드 인데요.  스코티시폴드가 어떻게 탄생되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961년 스코틀랜드에서 양치기인 윌리럼로스는 특이하게 귀가 접힌 새끼 고양이를 발견했고, 그 고양이를 수지라고 이름을 붙였는데요. 이 고양이가 최초의 스코티시폴드로서 자연적인 우성 유전자 돌연변이를 통하여 나타난 것으로 추청된다고 합니다. 



초기에는 육종과정에서 접힌 귀가 치명적인 유전적 결함을 우려할 수 있다는 이유로 영국고양이애호가협회에 등록이 거부되었다가 1970년 미국에 최초로 도입되어 이후 여러 고양이등과 교배를 통해서 현재의 스코티시폴드의 회형을 갖게 되었고 1978년 국제고양이애호가협회의 인정을 받았다고 합니다. 


    스코티시폴드 특징. 




스코티시폴드의 가장 큰 특징은 아무래도 접힌 귀입니다. 이 귀는 불완전 우성 유전자에 의한 것이다보니 접히지 않는 형태의 귀를 가진 새끼가 태어나는 경우도 있는데요. 갓 태어난 새끼들은 모두 곧은 귀를 가지고 태어나게 됩니다. 이후 3~4주가 지나게 되면 곧은 귀가 접히는지 안접히는지 여부가 결정이 됩니다. 



또한, 얼굴, 목, 몸통, 다리가 모두 짧고 통통합니다. 그리고 머리는 넓으면서 주둥이가 짧습니다. 그리고 두 눈 사이의 거리는 다소 멀다보니 스코티시 폴드를 볼때 상냥한 인상의 모습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냥한 인상과 접힌 귀 때문에 올빼미, 테디베어, 픽시라는 별명을 갖기도 한답니다. 



    스코티시폴드 성격.




스코티시폴드 성격은 부드럽고 조용하고 상냥한 성격입니다. 또한, 외부의 자극에 크게 동요하지 않고, 대담한 면이 있다보니 다른 고양이와 다르게 낮선 곳에서 겁먹지 않고 금세 적응하는 놀라운 적응력을 보여줍니다. 그리고 목소리는 작은 편이며 종종 소리를 내지 않고 우는 것과 같은 행동을 보이기도 합니다. 


※ 걸리기 쉬운 질병으로는 관절질환, 발톱형성부전, 외이염이라고 합니다. 


오늘 스코티시폴드 성격과 정보 알아봤는데요. 도움이 되셨나요?

다음에도 좋은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