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lth

암이 생기는 이유 완벽정리

IT 뽀 2016. 11. 28. 07:59

    암이 생기는 이유 이것 때문에 ??



암이 생기는 이유는 정말 다양하긴하는데요. 이런 암이 생기기 전에  예방하는게 아무래도 가장 좋지 않을까요? 하지만 생활하기 바쁘다 보니깐 암이 생기는 이유에 대해서 생각해보지 못했는데 한 번쯤은 암이 생기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게 도움이 되는것 같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암이 생기는 이유 완벽정리해서 소개할까 합니다. 

그럼 같이 보실까요?




    암 너는 누구니?



인체에 무절제하게 번식하여 장기를 파괴하는 조직의 일종을 종양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종양은 두가지로 나뉘는데요. 일반적으로 생명에 영향을 주지 않는 양성종양이 있고, 또 다른 하나는 성장 속도가 매우 빠르고, 주위의 정상 조직을 침범하고 자라서 결국 주위의 장기를 파괴하는 악성조양이라고 하는데요. 이 악성종양을 암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이 악성종양은 번식력이 강하고 전이성이 높아 첫 장기를 떠나 임파선이나 혈관을 통해 신체의 각부분, 특히 간, 폐, 뇌등으로 전이하여 결국은 생명을 위협하게 됩니다. 



이러한 암은 현대의학이 많이 발전했는데도 불구하고 암의 발병하는 정확한 이유에 대해서는 파악하지 못하고 있다고 합니다. 즉 암의 원인에 대해서는 설명할 수 없고 추측으로만 가능하단 소리인데요. 이러한 암을 일으킬 수 있는 발암물질의 수는 1500종이나 된다고 합니다. 특히, 방사선 노출, 유전적인 영향, 계속적 자극 및 손상, 바이러스에 의한 암 발생이 가장 많이 일어난다고 합니다. 


    암이 생기는 이유!!




1. 흡연.


담배에 포함된 발암 물질의 성분은 현재까지 알려진 것만해도 43가지 정도가 된다고 합니다. 즉 흡연이 암의 원인자로 확인이 될만큼 모든암의 30%가 담배 때문에 발생합니다. 이는 구강, 식도 폐 그리고 기관지등  담배연기와 직접 접촉되는 기관들에는 암의 90% 정도가 흡연때문에 생기고, 그 외 담배연기와 직접 접촉되지않는 인체 장기 중 자궁경부, 췌장, 발광, 신장, 위장 조형 조직의 암 발생률은 비흡연자들에 비해 1.5 ~3배정도 높다고 합니다. 그러니 담배피우시는 분들은 당장 금연시도해보는건 어떨까요?



2. 잘못된 식습관. 


암이 생기는 원인중에 하나로 잘못된 식습관을 가질경우인데요. 연구 결과에 따르면 지나치게 짠 음식은 위암, 식도암, 구강암을 유발할 수 있고 육류를 비롯한 기름진 음식을 많이 먹는 사람은 대장암이나 유방암에 걸릴 확율이 높다고 합니다. 또한 탄고기나 발암물질이 포함된 음식을 먹게 되어도 해당이 되니 음식을 드실때는 싱겁게 드시고 지나친 육류 식사는 하지않는게 좋습니다. 



3. 자외선 노출.


암이 생기는 원인중 강한 햇빛의 자외선 노출입니다. 자외선 노출은 피부암의 주요 원인인데요. 야외 활동을 할 때 자외선이 직접 피부에 도달하지 않도록 신경을 써야하고 시간 조절이 필요합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면 피부암의 예방에 도움이 되긴 합니다만, 흑생종과 같은 피부암은 자외선 파장을 차단할 수 없기때문에 안심하면 안됩니다. 그렇기때문에 자외선 차단제는 필수로 바르고 오랫동안 자외선 노출은 삼가해주셔야합니다. 



4. 유전성. 


암은 유전성이 가장 높은데요 유전성으로 가장 높은암은 바로 유방암이 있습니다. 할리우드 배우 안젤리나졸리의 어머님도 유방암으로 세상을 떠나셨는데요. 안젤리나 졸리도 검사를 한결과 유방암이 생길 확율이 87%라는 말을 듣고 유방 절제술을 받았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절대 무시할수 없는 가족력인데요. 혹시 암관련으로 가족력이 있다면 꾸준한 검사를 통해 미리 예방을 해야합니다. 



5. 외부의 지속적인 자극. 


예를 들어 혀에 자주 상처가 나는것을 오랫동안 방치하게 되면 설암이 생길 수 있고, 손끝에 생긴 작은 티눈을 오랫동안 방치하게 되면 피부암으로 발전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파이프 담배를 즐기거나 씹는 담배를 즐기면 구순암이나 구강암 생길 위험이 높은데요. 이러한 외부에 의한 자극으로 발암물질이 우리 몸속으로 침투하게 방관한다면 암이 생길 확률을 높여주는 결과 밖에 안되니 그때그때 상처는 치유하고 담배관련된건 일절 안하는게 좋습니다. 



    암 초기증상 !?




- 위암의 초기증상은 속쓰림이나 소화불량이 자주 일어나는 경우. 


- 유방암의 초기증상은 유두 출혈이나 무통성의 응어리가 생길 경우. 


- 폐암의 초기증상은 계속되는 기침 및 피를 토하는 경우. 


- 후두암의 초기증상은 목이 쉬거나 성대의 변성이 오는 경우. 


- 대장암의 초기증상은 설사와 변비가 반복되고, 대변 습관이 변화되는 경우. 


- 피부암의 초기증상은 잘 낫지않는 궤양이 생기는 경우. 


- 전립선암, 방광암, 신장암은 소변이 잘 나오지 않거나 피가 섞여서 나올 경우. 


- 자궁경부암은 부정출혈이나 이상한 분비물들이 나오는 경우. 


그리고 모든 암의 공통적인 증상은 안색이 안좋아지게 되고 쉽게 피로해 집니다. 


위같은 상황은 대략적인 초기증상 입니다. 그렇기때문에 스스로의 진단은 피해주시고 의심이 된다고 하면 병원에 내원하셔서 정확한 검사를 통해 확인해주셔야 합니다. 

오늘 암이 생기는 이유 완벽정리 해봤는데요. 도움이 많이 되셨난요?>

다음에도 좋은 정보로 찾아 뵙겠습니다. 

'Health'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갑상선암에 좋은 음식 완벽정리  (0) 2016.12.01
옆구리살 빼는 운동 완전정복  (0) 2016.12.01
아보카도 효능  (0) 2016.11.28
두통이 생기는 원인 핵심정리  (0) 2016.11.27
충동조절장애 특징 핵심정리  (2) 2016.11.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