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alth

전립선암 초기증상 완벽정리


    전립선암 초기증상 완벽정리하기!!




전립선암 초기증상 어떤것인지 알고 계시나요? 남자라면 화장실 갈때 한번씩 전립선에 문제가 있나? 라고 잠깐 생각해보신적 있으실텐데요. 만약 무심코 지나치게 되고 방치하게 되면 전립선암이 더 진행 될 수 있습니다. 그렇다보니 더욱더 전립선암 초기증상에 대해 알아 두셔야 하는데요. 아직 모르시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전립선암 초기증상 완벽정리해서 소개해볼까 합니다. 


    전립선암이란?



전립선암이란 전립선에 악성 종양이 발생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서양의 경우 남성암중에 가장 흔한 암으로 높은 발생 빈도를 보인다고 합니다. 우리나라의 경우엔 최근부터 전립선암의 빈도가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전립선암의 원인은 연령, 인종, 가족력이라고 하는데요. 이 외에도 호르몬, 식이습관 제초제와 같은 화학약품 등 전립선암 발별에 중요한 요인으로 작용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전염설 징환, 성생활 정도, 사회경제적 상태, 정관수술, 흡연 등이 전립선암 발병에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해서 아직 논란이 많습니다. 물론 제 개인적인 생각의 경우에는 어느정도는 조금 영향이 있지 않을까 라고 생각하는데요. 일반적인 견해는 전립선암과 무관하다고 합니다. 



    전립선암 초기증상 완벽정리!!




천립선의 초기증상으로는 배뇨곤란(소변이 잘 나오지 않음), 빈뇨(소변 횟수가 잦음), 잔뇨감(배뇨 후에도 소변이 남은 듯한 느낌), 야간다뇨, 요의절박(화잘싱에 가고 싶다고 느낀 후부터 화장실에 갈 때까지 소변을 참지 못하는 상태), 하복부 불쾌감 등의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이러한 증상들이 나오게 되는 이뉴는 악성종양이 요도를 둘러 싸듯이 존재하는데요. 이런 악성종양이 증식함게 따라 요도가 압박되어 나타난다고 합니다. 



그런데 가장 무서운건 "무증상"이라고 아무 증상이 없는거라는데요. 이렇게 무증상때문에 계속 모르고 방치하게되면 전립선암이 림프절이나 뼈로 전이되어 더이상 손 쓸수 없게 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무증상이 없더라도 30대 이상이 되면 꾸준히 검사를 받는게 좋습니다. 


    전립선암에 좋은 음식!!




1. 마늘.

마늘에는 유기성 게르마늄, 셀레늄 등의 성분이 매우 풍부하게 함유 되어있습니다. 이 성분들은 암을 억제하고 예방하는데 큰 기여를 한다고 합니다. 특히, 전립선암 외에도 식도암, 대장암, 유방암 등의 항암 작용에 대한 효능까지 입증이 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중요한것은 수입산 보다 국내산 마늘이 56배나 항암성분이 들어있다고 합니다. 



2. 토마토. 

토마토에는 라이코펜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전립선암을 비롯한 각종 암 발생 위험을 줄여주고, 일주일에 10개 이상 먹게 되면 저립선암 발생 확률을 45%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각종 성인병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3. 호박씨.

호박씨에는 셀레늄과 아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는데요. 이 성분들은 방광결석을 개선하고, 요도와 전립선에 긍정적인 효능을 발휘하여 건강한 생식기를 유지하는데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4. 굴.

굴에는 호박씨와 같이 셀레늄과 아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습니다. 이 성분들은 암 세포를 억제하는데 탁월한 효과를 발휘하는데요. 특히, 남성 호르몬인 데스토스테론의 분비를 활성화 시켜주다보니 정자 생성도 촉진시켜주고 정력강화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5. 검은 콩. 

검은 콩에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전립선 세포를 사멸시켜 전립선 비대증이 생기거나 진행을 억제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오늘 전립선암 초기증상 완벽정리 해봤는데요. 도움이 되셨나요?

다음에도 좋은 정보로 찾아 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