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alth

밤잠 부르는 음식 놀라운 효능 8가지


    밤잠 부르는 음식 놀라운 효능 8가지!!




밤잠 부르는 음식에 대해 혹시 알고 계신가요? 불면증이나 스트레스등 여러가지 이유로 밤에 잠을 잘 못자 다음 날까지 피곤해 악순환이 반복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럴때 밤잠 부르는 음식을 드시면 충분한 숙면을 취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아직 많은 분들이 모르고 계시는것 같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밤잠 부르는 음식 8가지에 대해 소개할까 합니다. 


    숙면에 도움 되는 식품 8가지!!




1. 체리. 

체리에는 "멜라토닌" 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수면 사이클을 조정하는데 도움을 주고 불면증의 강도를 낮춰주는 역할을 해서 만성 불면증에 시달리고 있는 분들에게 아주 탁월한 효과를 나타낸다고 합니다. 웬디 바질리언 영양학 박사는 매일 체리 쥬스를 2잔씩 드시는 분들은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40분 정도 더 긴 양질의 수면을 취할 수 있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2. 바나나. 

바나나에 포함된 비타민B6는  우리 뇌의 활동을 촉진시켜 아침 시간에 정신을 맑게 깨우는 작용을 하고, 불면증에도 도움이 되는 과일이라고 합니다. 특히, 바나나에 함유되어있는 마그네슘과 칼륨이 근육의 긴장을 이완시켜 주다보니 몸을 편안하게 만들어 주고 휴식을 취하는데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3. 호두. 

동의보감에 따르면 호두는 "몸을 튼튼하게 하고 피부를 윤택하게 하며, 머리털을 검게하고 기혈을 보한다"라고 기록이 되어있는데요. 호두에는 인지 능력과 심장 건강에도 좋은 음식으로써 구면을 유도하는 "멜라토닌"성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늦은 시간에 말린 체리와 호두를 함게 드시면 숙면을 유도하는 최고의 간식이 됩니다. 



4. 복합탄수화물.

"미국임상영양학저널(American Journal of Clinical Nutrition)"에 실린 논문에 따르면 쌀밥, 감자, 흰 빵 등에 든 복합탄수화물은 소화가 빠르고 몸이 휴식을 취하기 좋게 준비를 돕는다고 합니다. 하지만 복합탄수화물을 밤 늦게 많이 드시게되면 비만의 원인이 되기때문에 적당한 양만 드시길 권합니다. 



5. 살코기.

칠면조 고기에 들은 아미노산인"트립토판"은 수면을 유도하는 작용을 합니다. 이렇듯 닭고기나 생선과 같은 살코기에는 신경전달물질의 일종인 세로토닌 수치를 높여 주는 역할을 하여 우리가 충분한 수면을 할 수 있도록 돕게 만듭니다. 그리고 세로토닌이 체내에서 부족하게 되면 수면 사이클이 무너진다는 연구 결과도 있다고 하니 참고하면 좋을것 같습니다. 



6. 우유. 

우유에는 마그네슘이나 칼륨처럼 몸을 편안하게 만드는 역할을 해주는데요. 우유를 따듯하게 데워서 드시게 되면 기장하거나 들뜬 마음이 진정되고 우리 뇌에 휴식을 취할 시간이라는 신호를 보내게 되어 숙면을 취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7. 콩. 

콩의 효능으로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고, 단백질이 풍부합니다. 또한, 식물성 에스트로겐이 다량 함유되어 있다보니 여성분들에게 특히 좋다고 많이 알려져 있는데요. 그 외에도 콩에 함유되어 있는 마그네슘 성분이 수면을 돕는 강력한 이완제로 작용해 수면의 질을 높여준다고 합니다. 



8. 허브차. 

허브차는 농약성분도 들어가지 않고, 카페인도 첨가되어있지 않아 많은 분들이 좋아하시는데요. 특히, 허브차는 종류마다 효능이 조금씩 다르다고 합니다. 그 중에 캐모마일과 같은 진정 효과가 있는 허브차는 잠이 드는 시간을 단축하는 역할을 하고 좀더 싶은 수면을 취할수 있도록 돕는다고 합니다. 


※ 아무리 좋은 음식이라도 너무 과하게 드시면 오히려 더 안좋은 사실 꼭 기억하세요!!

오늘 밤잠부르는 음식 놀라운 효능 8가지 알아봤는데요. 도움이 많이 되셨나요?

다음에도 좋은 정보로 찾아 뵙겠습니다.